국내외 평론가들의 비평적 에세이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.
오디오비주얼 에세이의 형식으로 된 비평적 작업들도 소개합니다.
여름의 증거: 비치 파티 장르에 대하여 .......... 정경담
오디오비주얼 에세이의 형식으로 된 비평적 작업들도 소개합니다.
여름의 증거: 비치 파티 장르에 대하여 .......... 정경담
멈춘 시계를 안고, 종말 바깥으로: 비간과 후보의 영화들 .......... 김혜림
영화라는 씨앗에서 피어난: 마리아노 이나스의 <라 플로르> .......... 강소정
소다 카즈히로의 관찰 영화 .......... 이도훈
메카스와 패터슨, 일상의 아마추어들 .......... 장승연
매개하는 몸과 매개되는 몸: 퍼포먼스에서의 굴절에 관하여 .......... 이한범
이 지루함을 어떻게 견딜 것인가: <호수길>, <환호성>, <도돌이 언덕에 난기류> .......... 이도훈
감각의 경기장: 함정식의 영상작업에 대한 짧은 노트 .......... 유운성
말들의 효력 혹은 위력: 인터뷰 중심의 한국 독립다큐멘터리에 대하여 .......... 이도훈
암묵적 연대 Implicit Solidarity: <그 여자의 죄가 아니다>와 <아름다운 싸움> .......... 크리스 후지와라
역사, 불화(不和)하는 말과 풍경 사이에서: 임흥순의 영상작업에 대한 노트 .......... 유운성
논쟁을 위한 제언 Proposal for a Tussle .......... 장-피에르 고랭
오즈 야스지로의 반(反)휴머니즘 (2003) .......... 임재철
유현목의 <손>과 관련된 사실들과 하나의 가설 .......... 오준호
내 곁에 있어줘: 필립 가렐과 고독의 인상학 .......... 유운성
고다르의 패러독스 The Godard Paradox (1986) .......... 세르주 다네
영화라는 씨앗에서 피어난: 마리아노 이나스의 <라 플로르> .......... 강소정
소다 카즈히로의 관찰 영화 .......... 이도훈
메카스와 패터슨, 일상의 아마추어들 .......... 장승연
매개하는 몸과 매개되는 몸: 퍼포먼스에서의 굴절에 관하여 .......... 이한범
이 지루함을 어떻게 견딜 것인가: <호수길>, <환호성>, <도돌이 언덕에 난기류> .......... 이도훈
감각의 경기장: 함정식의 영상작업에 대한 짧은 노트 .......... 유운성
말들의 효력 혹은 위력: 인터뷰 중심의 한국 독립다큐멘터리에 대하여 .......... 이도훈
암묵적 연대 Implicit Solidarity: <그 여자의 죄가 아니다>와 <아름다운 싸움> .......... 크리스 후지와라
역사, 불화(不和)하는 말과 풍경 사이에서: 임흥순의 영상작업에 대한 노트 .......... 유운성
논쟁을 위한 제언 Proposal for a Tussle .......... 장-피에르 고랭
오즈 야스지로의 반(反)휴머니즘 (2003) .......... 임재철
유현목의 <손>과 관련된 사실들과 하나의 가설 .......... 오준호
내 곁에 있어줘: 필립 가렐과 고독의 인상학 .......... 유운성
고다르의 패러독스 The Godard Paradox (1986) .......... 세르주 다네